춘천중도유적지킴이와 전국역사단체협의회,

서기2025.12.16. 15:00 국민의힘 당사 앞서

식민사학 옹호하는 장동혁 대표에 공개서한

세력이 큰 식민사학에 편승 ‘환빠’비난 가세

단체들, 누가 매국, 애국인지 토론장 마련 촉구

▲ 서기2025.12.26. 15:00 여의도 국민의힘 당사 앞에서 춘천중도복원단체와 역사단체협의회 등 시민단체들이 "전국역사단체협의회와 장동혁이 말하는 정통역사학자들과의 공개토론장을 마련하라!"라고 촉구하였다. 자료: 오정규


공 개 서 한

장동혁대표는 누가 매국인지? 누가 애국인지?

판별가능한 공개토론회를 개최하라!

춘천 중도유적 지킴이들과 각계층 시민단체들과 뜻있는 정당들은 12월 26일(금) 15시 / 국힘당 중앙당사 앞에서 “전국역사단체협의회와 식민사학자들과의 공개토론회를 개최하라 ”라는 요지의 기자회견을 진행하였습니다.

전국역사단체협의회 및 시민들은,

" 지금 우리는 주권자 국민의 이름으로 이 자리에 서서 장동혁대표에게 묻는다!

장동혁대표는 지난 12월 18일 국민의힘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우리역사주권을 되찾고자 헌신분투하는 역사시민단체(전국역사단체협의회)를 사이비역사학이자 역사왜곡 카르텔이라 매도하는 발언을 하였고, 부왜매국 식민사학을 정통역사학이라고 칭송하였다.

이에 우리는 장동혁대표에게 묻는다!

부왜매국 식민사학을 정통역사학이라고 보는 장동혁대표의 역사관이 매국사관인가? 아닌가?

부왜매국 식민사학이 우리나라의 정통역사학으로 되는 것이 반역인가? 아닌가?

장동혁대표가 말하는 정통역사학(부왜매국 식민사학)은, 한사군이 한반도 북부에 있었다고 하며 우리 민족사를 대폭 쪼그라뜨렸는데, 이는 일제의 반도사관을 그대로 따르고 있는 것이며, 또한 한반도 남부를 1500여년전에 일본이 지배했었다고 하는 임나일본부설을 신봉하고 있는데 이 또한 일제의 식민사관을 그대로 따르고 있는 것이며, 또한 부왜매국 식민사학은 우리민족의 고대국가였던 고조선(단군조선)까지도 부정하고 있다. 실상이 이러함에도 거대정당의 대표인 장동혁은 어찌하여 이런 매국노 식민사학을 정통역사학이라며 칭송한단 말인가?

장동혁대표는 또한 지난 12월 18일 국민의힘당 최고위원회의에서, 국정최고책임자인 대통령까지 싸잡아 환빠라고 매도하며, 장동혁 자신도 환단고기를 위서라고 생각하고 있음을 드러냈다.

이에 장동혁대표에게 묻는다!

장동혁대표는 환단고기를 읽어 보았는가?

읽어 보았다면 위서로 단정짓는 그 근거가 무엇인가?

환단고기는 천신만고 끝에 기적처럼 현세에 전해진 우리민족의 역사서이다. 조선시대에는 우리역사 고서들이 잘못된 정책에 의해 대거 수거되어 불살라졌고, 왜정시대에는 더 많은 역사고서들이 수거 강탈되어 없어져버린 상황에서, 독립운동가 계연수선생이 일제특무에 의해 목이 잘려 죽어가면서까지 우리에게 전해주신 환단고기는, 잃어버린 유구한 우리역사와 우리민족의 정체성을 밝혀주는 거의 하나밖에 없는 역사서인 것이다.

따라서 환단고기에 일부 오류점이 있다하여 환단고기 전체를 위서로 취급하는 것은 부왜매국 식민사학자들의 매국노적 입장일 뿐인 것이다.

또한 환단고기가 진서라는 증거들은 차고 넘친다.

이에 우리는 주권자 국민의 이름으로 장동혁대표에게 촉구한다!

장동혁대표는 국민앞에 공개토론장을 마련하라!

누가 애국이고? 누가 매국인지?

판별가능한 공개토론회를 개최하라! "

위와 같은 요지의 기자회견을 진행하고 공개서한을 장동혁대표에게 전달하였습니다.

▲단체는 이날 "부왜매국 식민사학이 우리나라의 정통역사학으로 되는 것이 반역인가? 아닌가?" 라고 장동혁 대표에게 물었다. 자료: 오정규

이번 기자회견은 “전국역사단체협의회(의장 김민곤)”, “중도유적지킴본부(대표 정철)”, “중도생명연대(대표 황진주)”, “동북공정을막는중도유적지키기시민연대(대표 이천동)”, “춘천을사랑하는시민모임(대표 이종하)”, 중도 김창근선생, 중도 방종운선생, 중도 박승주님, “중도에서통일까지(대표 이정희)”, “춘천맥국중도유적지보존전국협의회(대표 차옥덕)”, "마니산참성단어천절개천절위원회(대표 장일주)", “국조단군선양회(회장 리연우)”, “중도역사문화진흥원(대표 조성식)”, “새시대노인회강원특별자치도(총회장 서영권)”, “중도문명복원포럼(대표 심재준)”, ”UN한국협회(회장 곽영훈)“, ”(사)뿌리문화보존회(이사장 석민영)“, ”삼일역사문화연구회(회장 심백강)“, ”바나바사랑봉사회(회장 나모세)“, ”WGF세계경호연맹(의장 이건찬)“, “중도유적세계문화유산국민서명단”, “대종교”, “대한사랑(전 이사장 박석재)“, “미래로가는바른역사협의회(대표 이찬구)”, “한국진보연대(대표 박석운)”, “민주노동당(전 국회의원 강은미)”, “진보당(대표 김재연)”, 한국독립당(대표 조규면)“, ”K정치혁신연합당(대표 서정미)“, “전국농민회총연맹(의장 하원오)”, “전교조(전 위원장 권정오)”, “민주노총강원본부(전 본부장 김원대)”, “5.18민족통일학교”, “박승희정신계승사업회”, “범민련남측본부광주전남연합”, “평화재향군인회”, “대조선삼한역사학회(대표 김윤근)”, “아나키스트의열단(대표 권진성)”, “온누리평화시민대학(대표 김원재)”, “더불어시민연대(대표 정용주)”, “구국실천국민연합”, “노후희망유니온(본부장 정동근)”, “계연수선생기념사업회(총재 김종갑)”, “한국역사영토재단(대표장계황)”, “세계문화예술올림픽(사무총장 우천규)”, “한국양명회(회장 정윤근)”, “홍익인간생명사랑회”, “천부경을사랑하는국민연합”, “백두산문인협회(회장 김윤호)”, “홍익경영전략원(대표 임기추)”, “독도사랑국민연대(대표 박신철)”, “한민족문명진흥원(원장 이현채)”, “춘천중도선사유적지보존국민운동본부(고문 최보식, 사무총장 이재식)”의 참여와,

"중도유적보존범국민연대회의(대표 오정규)"의 주최로

<‘중도유적 보존, 레고랜드 철회’ 시민단체 등 120여 단체들>과 시민들의 뜻을 모아 기자회견으로 진행합니다.

전국 역사단체 협의회

중도유적 복원단체 연대

강원도 춘천시 거두리 1131-1, 202호

전화: 010-2609-5456 팩스: 033-253-5455 이메일 : ojkpeh@gmail.com